본문 바로가기

전주시청문화관광

살기좋은 우리동 여러분이 만들어갑니다.

홈 > 우리동소개 > 인사말

인사말

평화2동장 최성인
안녕하십니까 ?
남쪽의 명산인 모악산과 아름다운 학산, 그리고 완산칠봉의 기슭에 자리잡은 평화2동,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농촌과 아파트가 어우러진 전형적인 도농 복합도시입니다 인구는 4만5천여명, 전주시에서 두 번째로 크고, 90%정도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민선6기 전주시는‘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를 시정목표로 정하고 있습니다.
핵심 가치로는 사람, 생태, 문화 등 세 가지 요소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똑같은 권리를 갖고 행복하게 사는 사람의 도시, 자동차와 건물보다는 사람이 우선인 생태도시, 전주다움을 찾아 지켜내고 지속적으로 키워내는 문화도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곧, 서울보다는 부자는 아니어도 서울보다는 행복한 전주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입니다.

시정목표를 바탕으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평화2동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첫째는 장애인,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의 시민들을 찾아 나서서 말을 들어주는 말벗이 되겠습니다.
둘째는 ‘해답은 현장에 있다’라는 말과 같이 현장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셋째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을 만나서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끝으로, 현대사회에 민주 시민의식도 매우 중요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내 집앞 눈은 내가 책임지고 정비하고, 쓰레기 분리수거 실천으로 깨끗한 거리 조성 등 이웃 간 소통하고 배려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동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고견을 주시면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든 가정에 평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평화2동장 최훈식